학위논문 관련 제출서류 안내
제출서류 | 제출시기 | 관련내용 |
---|---|---|
학위논문 지도 및 학습·진로 상담 교수 추천서 | 2학기말 | 논문지도교수는 학생의 2학기말에 전공주임교수와 협의 후 배정받아 논문지도교수추천서를 차세대 종합정보 시스템에 입력 |
학위논문 작성계획서 | 3학기말 | 학위취득예정 1년전에 논문작성계획서를 작성하여 논문지도교수와 전공주임교수의 확인 후 차세대 종합정보 시스템에 입력 |
학위논문 지도 및 학습·진로 상담 확인서 | 4학기 | -학습.진로 상담 -논문의 개요 및 체제에 관련 사항 |
심사용 눈문 및 관련서류 제출 1. 심사용 논문 3부 2.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3. 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제청서 4. 연구윤리준수확인서 |
5학기 | 제출자격 ① 순수학위취득 신청자의 경우 4학기 이상, 교사자격증 신청자의 경우 5학기 이상 등록한 사람 ② 종합시험에 합격한 사람 ③ 석사학위 과정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였거나 해당학기 취득예정자 로서 이수 성적의 평점평균이 B(3.0) 이상인 사람 ④ 학위취득예정 1년 전에 논문작성 계획서를 작성하여 논문지도교수와 전공 주임교수의 확인을 받은 후 본 대학원에 제출한 사람 ⑤ 논문지도확인서를 1회 이상 제출한 사람 ⑥ 교직 적성 및 인성검사 1회 이상 통과자(순수학위취득자 제외) ⑦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1회 이상 통과자(순수학위취득자 제외) |
비 고[예시:교원양성과정(5학기제)] | |
---|---|
예) 2023년 8월 졸업예정인 경우 | 예) 2024년 2월 졸업예정인 경우 |
* 논문계획서 - 2022.8.28. |
* 논문계획서 - 2023.2.28. * 논문지도및 학습 · 진로 상담 확인서(1차) - 2023.9.29. * 심사용 논문 및 관련서류 - 2023.10.16.~10.20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