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nctId=curriculum,fnctNo=37
학년 Grade |
학기 Semester |
주야 구분 Day or Night |
이수구분 Completion |
교과목명 Course |
학점 Credits |
주당시간 Weekly Lessons |
공학인증 Engineering Certification |
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국문 Korean |
영문 English |
강의 Lectures |
실습 Practice |
||||||
1학년 | 1학기 | 주간 | 교양선택 | (EAL-A)예비교사를위한학교영어 | SCHOOL ENGLISH FOR PRE-SERVICE TEACHERS | 2.0 | 2.0 | 0.0 | |
주간 | 교양선택 | EAL | ENGLISH FOR ACADEMIC LEARNING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교양필수 | 매체와의사소통 | MEDIA AND COMMUNICATIO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교양필수 | 신입생세미나(나의삶,나의진로) | FRESHMAN SEMINAR | 1.0 | 1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수어실습 | PRACTICE IN KOREAN SIGN LANGUAGE | 3.0 | 2.0 | 2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장애학생유아기교육 | EARLY CHILDHOOD EDUCATION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필수 | 미래사회와특수교사 | FUTURE SOCIETY AND SPECIAL EDUCCATION TEACHERS | 3.0 | 3.0 | 0.0 | |||
2학기 | 주간 | 교양선택 | (EGC-A)Learning English through Film and Media | LEARNING ENGLISH THROUGH FILM AND MEDIA | 2.0 | 0.0 | 3.0 | ||
주간 | 교양선택 | EGC | ENGLISH FOR GLOBAL COMMUNICATION | 2.0 | 0.0 | 3.0 | |||
주간 | 교양필수 | AI기반SW프로그래밍 | AI BASED SW PROGRAMMING | 3.0 | 2.0 | 2.0 | |||
주간 | 교육실습 | 교육봉사활동 | SCHOOL PRACTICUM | 2.0 | 0.0 | 3.0 | |||
주간 | 교직소양 | AI기반디지털학습환경설계 | AI BASED DIGITAL LEARNING ENVIRONMENT DESIGN | 1.0 | 1.0 | 0.0 | |||
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학개론 | INTRODUCTION TO EDUCATION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현장기반장애학생행동분석CBL | FIELD BASED BEHAVIORAL ANALYSI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USING C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필수 | 시각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HEARING IMPAIRMENTS | 3.0 | 3.0 | 0.0 | |||
2학년 | 1학기 | 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과정 | CURRICULUM | 2.0 | 2.0 | 0.0 | |
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심리 | EDUCATIONAL PSYCHOLOGY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철학및교육사 | EDUCATIONAL PHILOSOPHY AND HISTORY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AI.SW기반장애학생교육 | AI.SW BASED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의사소통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COMUNICATION DISORDER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수학교육 | MATH E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음악교육 | MUSIC E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중등국어·사회교육 | SECONDARY KOREAN LANGUAGE·SOCIAL STUDY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학교기반점자및보행실습 | SCHOOL-BASED INSTRUCTION AND PRACTICE IN BRAILLE AND O&M | 3.0 | 2.0 | 2.0 | |||
주간 | 전공필수 | 지적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2학기 | 주간 | 교직소양 | 특수교육학개론 | SPECIAL EDUCATION | 2.0 | 2.0 | 0.0 | ||
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사회 | SOCIOLOGY OF EDUCATION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평가 | EDUCATION EVALUTION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[융합]인공지능과미래교육디자인 | FUTURE EDUCATION DESIGN FOR ARTIFICIAL INTELLIGENCE | 3.0 | 2.0 | 2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교육대상학생진단및평가 | EVALUATION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국어교육 | KOREAN E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미술교육 | ART E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필수 | 청각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HEARING IMPAIRMENT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필수 | 특수교육교육과정론 | SPECIAL EDUCATION CURRICULUM | 3.0 | 3.0 | 0.0 | |||
3학년 | 1학기 | 주간 | 교과필수 | 특수교육교과교육론 | THEORY OF SPECIAL EDUCATION | 3.0 | 3.0 | 0.0 | |
주간 | 교직소양 | 생활지도및상담(소양) | GUIDANCE AND COUNSELING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행정및교육경영 | EDUCATIONAL ADMINISTRATION AND SCHOOL MANAGEMENT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장애학생행동지원 | BEHAVIORAL SUPPORT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영어교육 | ENGLISHED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체육교육 | PHYSICAL E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중등수학·과학교육 | SECONDARY KOREAN MATHMATICS·SCIENCE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ABI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필수 | 지체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필수 | 학습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2학기 | 주간 | 교과필수 | 특수교육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RESEARCH OF EDUCATION TEXT AND TEACHING METHOD OF SPECIAL EDUCATION | 3.0 | 3.0 | 0.0 | ||
주간 | 교직소양 | 교직실무 | PRACTICE IN THE SCHOOL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교직이론 | 교육방법및교육공학 | TEACHING METHODOLOGY AND EDUCATIONAL TECHNOLOGY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교직이론 | 다문화사회와학교교육 | MULTI-CULTURAL SOCIETY AND SCHOOL EDUCATION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건강장애학생현장이해PBL | FIELD UNDERSTANDING THE OF STUDENTS WITH HEALTH IMPAIRMENTS USING PBL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자폐성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장애학생통합교육론 | THEORY OF INCLUSIVE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과학교육 | SCIENCE EU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사회교육 | SOCIAL STUDIES E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중등진로와직업교육 | SECONDARY CAREER AND VOCATIONAL EDUCATION FOR STUDENTS WITH DISABLITIE | 3.0 | 3.0 | 0.0 | |||
4학년 | 1학기 | 주간 | 교과필수 | 특수교육교과논리및논술 | LOGIC AND LOGICAL WRITING IN SPECIAL EDUCATION | 2.0 | 2.0 | 0.0 | |
주간 | 교육실습 | 학교현장실습(특수중등) | EDUCATIONAL PRACTICE(SPECIAL MIDDLE)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교육실습 | 학교현장실습(특수초등) | EDUCATIONAL PRACTICE((SPECIAL ELEMENTARY) | 2.0 | 2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정서.행동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도덕교육 | ETHICS EDUCATION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현장기반장애학생의사소통진단평가 | FIEL BASED COMMUNICATION DIAGNOSTIC ASSESSMEENT FOR STUDENTS WITH DISA | 3.0 | 3.0 | 0.0 | |||
2학기 | 주간 | 전공선택 | 중도.중복장애학생교육 | EDUCATION FOR STUDENTS WITH MULIPLE AND SEVERE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 ||
주간 | 전공선택 | 특수아실과교육 | PRACTICE FOR EXCEPTIONAL CHILDREN | 3.0 | 3.0 | 0.0 | |||
주간 | 전공선택 | 현장기반장애학생가족지원 | FIELD BASED SUPPORT FOR FAMILIES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| 3.0 | 3.0 | 0.0 |